애드센스


구글과 다음 믿고 가자!



구글(Google)이나 다음(Daum) 믿고 가야지. 줌(zum) 검색은 포기한다. 뭐, 포기는 예전부터 했지. 검색이 완전 똥이다. 검색이 제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다. 완전 최악이다. 네이버(Naver) 검색도 포기한다. 네이버에 문의할까도 해봤는데, 이런 이유로 문의도 한두 번 한 게 아니고 답변도 시원찮고 해서 버린다. 구글이나 다음 믿고 가련다. 여기에서는 검색이 제대로 되는 것을 확인했다. 줌이나 이글루스(egloos)나 검색이 완전 최악이다.
정말 문제가 많은 이글루스다. 비공개로 설정한 적 없는데도 로그인 안 하면 검색 안 되는 포스트들이 있으니까. 그런데 웃긴 게 있는데, 바로 저 글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볼 수 있다는 거. 검색만 안 될 뿐이지, 볼 수는 있다. 이글루스에서 그래픽을 비로그인 상태로 검색했을 때는, 검색결과가 7건이다. 그러나 로그인 상태로 검색했을 때는, 검색결과가 8건이며, 저렇게 제목 오른쪽 옆에 자물쇠 표시가 보인다. 아마 저래서 내가 이글루스에 문의한 적이 있는데, 받은 답변이 이랬다. 참고로 글로만 문의하면, 이해하기 힘들 거 같아 위에 올린 이미지를 포스팅해서 링크까지 올려서 문의하였는데 말이다. 저것 말고도 황당한 답변 있었지. 비공개 설정 안 했다고 했을 텐데, 대체 뭘 풀라는 건지 모르겠더라. 애초에 비공개 설정 건든 적도 없다.
아까 검색은 된다고 했는데, 다음에서는 저렇게 검색되는 것을 확인했다. 줌? 거기가 검색될 리가 있나? 예 하나 들자면, '코난'을 줌에서 검색해서 최신순을 보니 2017년 9월이다. 그거만 봐도 알 수 있겠더라. 줌은 이글루스를 버렸다. 네이버는 내 블로그를 버렸고, 나도 네이버를 버렸다.
여하튼 저 자물쇠 표시는 비공개 표시는 맞는 거 같은데, 설정에서 보면 공개로 되어 있고, 내 이글루 내에서만 검색이 안 되는 거 같다. 이유? 모르지. 이글루스만의 비공개 처리 기준이 있나 보지.

정말 구글, 다음 아니었으면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을 거다.
구글과 다음 믿고 가자! 가즈아!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