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조아라 <국방부 시계는 가끔 거꾸로도 간다>



국방부 시계는 가끔 거꾸로도 간다.

'국방부 시계는 가끔 거꾸로도 간다'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뷰티풀 군바리'의 패러디 소설이다. 조아라에서 연재 중인 이 패러디 소설은 말 그대로 시간이 거꾸로 간다. 제목에서는 '가끔'이라 되어 있지만, 주인공인 이유화는 여러 이유로 회귀를 자주 경험한다. 주인공이 실수해도 시간이 돌아가면, 동기가 실수해도 돌아가고, 동기 편 안 들어줬다고 시간이 돌아가기도 한다. 최근화에서는 주희린이 등장하여 이미 여러 번 시간이 돌아가는 것을 경험했다. 현재 이 패러디 소설은 조아라에서 '뷰티풀 군바리' 패러디 소설 중 가장 인기가 많다. 추천 수나 조회 수로 보나 말이다. 현재 226화까지 연재 중이며, 작가인 '언늘'이란 분이 연참을 좋아하는지 소설 올라오는 속도가 꽤 빠르다. 게다가 새로 작품 하나도 쓰기 시작했다. 그것도 재밌게 보고 있다.

패러디 소설은 원작이 있어서 어떻게 전개하나 싶어서 본 소설인데, 재밌다. 개인적으로 전개가 원작보다 맘에 든다. 필력과 스토리가 마음에 드는 작품이다. 오늘 연재가 기대된다. 아마 나는 퇴근 후에 보겠지만.
라시현과 오정화가 사이좋아지는 전개도 좋았고, 민지선과 사이좋아지는 전개도 좋았다.
아, 라시현과 류다희도 사이가 좋아졌다.
원작 비틀기가 참 마음에 든다.
일단, 여러 소설을 볼 생각이다. 위의 소설도 재밌지만, 다른 소설도 재밌으니까.


덧글

댓글 입력 영역